필리핀의 심장, 마닐라 : 밤문화의 모든 것

필리핀 마닐라 밤문화

필리핀의 수도인 마닐라는 활기찬 밤문화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즐길 거리와 경험이 가득한 이 도시는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에게 흥미로운 나이트라이프를 제공합니다. 필리핀 마닐라 밤문화는 다음과 같이 6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KTV (한국식 가라오케)

2. JTV (일본식 가라오케)

3. Global KTV ( 인터네셔날 KTV)

4. 필리핀 대표 KTV

5. Bikini Bar (비키니 바)

6. Clubbing

한국과는 달리 밤에도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활동들이 많은 편입니다. 이제부터 세부적으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식 KTV 바바에
한국식 KTV 바바에

한국의 유흥업소와 유사한 형태와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한국인들에게는 가장 익숙하고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최근 한국 노래들이 구비되어 있고, 주로 한국인 사장님이 운영하시기 때문에 바에 근무하는 여성들도 한국 노래를 부를 수 있으며 기본적인 한국어도 할 수 있습니다. 한국 비속어, 욕설은 대개 이해할 수 있으니,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선택하실 때 20~30명의 여성들이 한 번에 방에 들어올 수 있어, 간혹 놀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당황하시거나 쑥스러워하지 마시고, 모든 분들을 꼼꼼히 살펴보신 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한국인 관광객들이 주로 방문하는 마닐라 밤문화 장소는 말라테, 마카티, 케손 등의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음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가게 이름들 입니다.

말라떼 업소 : 골든 캐슬, 브이 존 마닐라, COD KTV

마카티 지역 업소 : 고궁, 닉스, KPI, 솜사탕

퀘존 업소: 아이리스, 미스코리아, 샤넬, 홍콩

앙헬레스 프렌드쉽 : 두꺼비, 황진이, 하루, 하나미 등

일본 JTV 가라오케

JTV 바바에
JTV 바바에

한국식 가라오케라고 여기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개방 된 구조의 홀 내부에는 무대가 설치되어 있고, 편안한 쇼파와 테이블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부 장소는 룸 형태로도 제공됩니다.)

1세트 가격을 지불하면 업소마다 다르지만 보통 1시간 반에서 2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해당 시간 동안 맥주나 음료 및 간단한 음식들을 제한 없이 드실 수 있으며, 15분 또는 20분 간격으로 바바에들이 교대하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입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직원이 있다면, 지명을 해서 다른 손님에게 가지 않고 해당 직원이 계속 옆에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에서는 댄서들이 짧은 공연을 선보이며, 노래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곡 번호를 적어서 프론트에 신청하면, 차례가 되었을 때 스테이지에 올라가 직원과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JTV는 바파인 시스템이 없고, 신체 접촉 또한 엄격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국식 노래방이나 유흥업소를 생각하고 방문하신다면, 크게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식 가라오케와는 달리, 예의 바르고 매력적인 여성들이 많이 있는 편입니다.

유의사항으로는, 낮 시간에 JTV 바바에들이 개인적으로 만나 식사나 쇼핑을 하자는 제안에는 절대로 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순진해 보이는 손님에게 접근하여 옷 가게나 전자제품 매장으로 유인한 뒤 스마트폰 등 고가의 물건을 선물하도록 유도하는 바바에들이 있습니다. 또한, 영어로 소통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방문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돈이나 시간 면에서 불필요한 지출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말라테와 마카티 지역에 주로 모여 있습니다.

다음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JTV 이름들 입니다.

말라떼 지역 유흥업소 : 요코(Yoko), 사치(Sachi), 블루엔젤(Blue Angel), 업스테이지(Up Stage), 엔젤하트(Angel Heart) 등 여러 곳

마카티 지역 업소 : 업 스테이지, 사치, 신주 노 모리, 클럽 세라 (Club Cera), 시야와세 (Shiawase), 뉴 사치 (New Sachi) 등

국제 KTV (International KTV)

한국식 노래방과는 달리 영화관처럼 좌석이 배치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여가수들이 무대 위에서 춤, 패션모델 워킹, 봉춤, 스트립쇼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해당 공연은 꽤나 흥미롭게 즐길만 합니다.바바에 대기실이나 무대 위의 바바에 중 원하는 사람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선택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마마상에게 말씀하시면 바바에들을 데려와 쇼업 후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무대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감상하며 홀에서 식사를 하실 수도 있고, 독립된 공간인 룸을 예약하여 그 안에서 여유롭게 음식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바바에에게 지불하는 시팅 차지, 바파인 비용은 바바에의 등급(GRO, 모델, 솔로 댄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술집 여성들의 등급 구분은 가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마닐라 내 말라떼, 파사이부터 바클라란까지의 구간, 케손 애비뉴에 주로 모여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마닐라 밤문화를 제대로 즐길 줄 아는 사람이라면 인터네셔널 KTV를 찾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필리핀 여행이 처음이거나 국제 KTV를 이용해보지 않은 분들은 꼭 이용 경험자나 필사랑 투어의 가이드와 함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미숙하기 때문에, 과도한 비용을 지출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가게 이름들 입니다.

마닐라 소재 업소 : 아시안 엔터테인먼트, 미스 유니버셜, 리버티, 라라 랜드, 이스트 아시아, 미스틱 등

마카티 지역 업소 : Pharaoh(파라오) 등 여러 곳

퀘존 지역 업소 : 허트비트(Heartbeat), 퀜스체임버(Queens Chamber) 등 여러 곳

필리핀 대표 KTV

마닐라 더베이 KTV

에어포스 원, 페가수스, 클라스 메이트

다른 인터내셔널 KTV와 비슷한 영업 형태이지만, 시설과 직원들의 외모 수준은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지만, 가격이 다소 높다는 점이 있습니다.

세 장소 모두 반드시 이용 경험자나 필리핀 투어의 가이드와 함께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에어포스원이나 페가수스의 경우에는 여행사 특별 가격을 적용해 드릴 수 있습니다.

에어포스 원 위치 : 파라냐케 (마닐라 국제공항 인근)

클래스메이트 위치 : 퀘존 애비뉴 페가수스가 있는 곳 : 퀘존 애비뉴

Bikini Bar (비키니 바)

마닐라 밤문화

Angeles City 의 Fields Avenue (필즈 애비뉴) 주변의 워킹 스트리트, 마카티의 피불고스, 파사이의 엣사 컴플렉스에 주로 모여 있습니다.

무대 위에는 많은 여성들이 비키니 차림으로 춤을 추며, 원하는 여성을 골라 옆에 앉혀 함께 즐길 수 있는 방식입니다.

앙헬레스의 경우, 대부분의 바들이 다양한 공연과 쇼, 게임을 통해 손님들의 바 파인 목적 이외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반면, 마닐라의 엣사 컴플렉스와 마카티 지역의 비키니 바들은 대부분 바 파인 목적의 단순 비키니 바와 같다는 견해입니다.

가격은 싸지만 바바에들의 외모는 뛰어나지 않으며, 많은 수의 서양 노인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필리핀 여행 도중이라면 한 번쯤 들러보시는 것도 괜찮을 겁니다.

마닐라 밤문화의 HOT한 클럽

마닐라 지직스 클럽
마닐라 지직스 클럽

마닐라에는 각 지역마다 클럽의 특징이 다릅니다. 각 지역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는데 이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포트 보니파시오 지역 : 세븐스 하이(Sevent High), 클럽 헤이즈(Club Haze), 프라이브(Prive) 등 여러 곳 필리핀 상류층의 밤 문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보니파시오 포트 스트립에 있는 클럽들을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니파시오에는 여러 라운지 클럽들이 위치해 있어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과 함께 춤을 추며 즐길 수 있는 건전한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필리핀 인기 모델과 유럽, 미국 출신 사람들, 그리고 필리핀 부유층들이 주로 방문합니다. 패리스 힐튼도 보니파시오 지역에 위치한 Prive 클럽을 방문 한 적이 있습니다.

2. 말라테 지구 : 익스클루시브 (Exklusiv), 지지스 (Zzyzx) 하루 밤 만남을 즐길 수 있는 클럽을 찾으신다면, 마닐라 말라떼 지역의 클럽들을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말라떼 지역의 클럽을 찾는 대부분 사람들의 목적이 춤이 아니라, 이성과의 만남에 관심 있는 분들이 모이는 장소로, 그 곳에 모이는 필리핀 여자들은 외국인 남성을 기다리고, 외국인 남성들은 원 나잇 스탠드를 목적으로 필리핀 여성을 찾습니다.

3. 퀘존 지역 : 엑세스 슈퍼 클럽 (Excess Super Club), 프라임 업스케일 클럽 (Prime Upscale Club), 드래곤 (Dragon) 등 여러 곳 필리핀 주민들과 함께 마닐라 밤 문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퀘존에 있는 띠목서클 내 클럽을 방문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건전 또는 불건전한 콘텐츠가 모두 제공되므로, 개인의 선택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들의 참여도가 높고, 비용도 비교적 저렴합니다.
필리핀 현지인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고, 밤 시간을 보내는 방식 또한 색다른 경험이 될테니 이 또한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이외에도 리조트 월드 내에는 매우 유명한 리퍼블릭 클럽 (Republiq)이 있지만, 이는 모두가 알고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생략하겠습니다.낚시하기 말 그대로 속임수 입니다. 가게 앞이나 주변 야외 카페에서 업무가 끝난 후 귀가하는 여성들을 유혹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배우는 필리핀 가라오케 용어

1.쇼업 (Show Up) : KTV에 방문한 손님들이 대기중인 아가씨를 손님들에게 보여주고 인사시키는것을 말합니다. 한국에서 초이스를 선택하는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LD (레이디드링크) : 쇼업 후 초이스 한 아가씨에게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음료 또는 위스키, 데킬라등 종류가 다양하며 매1시간마다 추가가되고 시간이 종료되기 전 마마상 (마담)이 손님에게 연장의사 여부를 묻습니다. 한국의 노래방 또는 유흥주점에서 아가씨 타임비 또는 연장하는것과 같은 개념입니다.

3.바파인 (Bar Fine) : 술자리가 종료될때쯤 선택 한 아가씨를 외부로 데리고 나와서 데이트를 즐기거나 2차를 나가는것을 의미합니다.

4.마마상 : 우리나라 유흥주점의 마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가씨를 관리하기에 친해지면 할인 및 아가씨들 정보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5.컨슈머블 (Comsumable) : KTV에서 손님들이 주문해야 하는 최소 주문금액을 뜻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